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리뷰/고객센터 안내

kt m모바일 esim 이용방법 및 kt m모바일 질문 베스트 모음

by 좋은하루♥ 2022. 9. 20.
반응형

kt m모바일 esim 이용방법 및 kt m모바일 질문 베스트 모음을 안내해 드립니다.

kt m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 [https://www.ktmmobile.com/main.do]


고객센터


무료 :  kt M모바일 휴대폰 114 

유료 :  1899-5000

운영시간 09~12시 / 13~18시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분실,정지신고 및 통화품질 관련 상담만 가능

 

kt M모바일 다이렉트몰

대한민국 1등 알뜰폰

www.ktmmobile.com

 

kt m모바일 esim 이용방법

♣ eSIM 이란 무엇인가요?

 

eSIM은 스마트폰 단말기 내 내장된 SIM으로, 개통 후 프로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함으로써 별도의 배송/구매절차없이 이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eSIM 프로파일 다운로드는 어떻게 하나요?

 

전산 개통완료 후 안내되는 문자나 신청 페이지의 QR코드 이미지를 촬영하시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 꼭 사용하실 단말기로 촬영하셔야하며, 다운로드 시 메인회선 데이터 또는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eSIM으로 NFC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직 eSIM 서비스는 NFC 지원이 불가합니다.(eSIM 단독으로 사용시 교통카드 등 이용 불가)

 

  eSIM 개통은 모든 단말기에서 가능한가요?

 

eSIM 기능 지원 단말에서만 개통 가능하며, 사용하시려는 단말의 eSIM기능 지원여부 확인 후 신청 부탁 드립니다.

 

※ 지원가능 단말

      - 아이폰 :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 및 이후 모델 

      - 안드로이드 : 해외 eSIM 지원 기종 / 국내 갤럭시 폴드4, 플립4 이후 모델

 

  eSIM 개통은 모든 요금제로 신청이 가능한가요?

 

자급제단말의 경우 모두 가능하며, 국내 통신사 유통폰(내수용)의 경우 eSIM은 5G요금제로만 신청 가능합니다.

※ 최초 5G요금제로 eSIM 개통 후 LTE요금제로 변경 또한 불가합니다.

 

  eSIM 만 단독으로 개통 가능한가요?

 

eSIM은 개통 시 SIM을 발급할 단말기를 입력해야만 개통 가능합니다.

단말 정보 입력 없이 eSIM만 단독으로 개통하는 것은 불가합니다.

 

  eSIM칩 불량인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eSIM 발행 비용은 다운로드에 상관없이 최초 개통 시 1회 발생되며 프로파일 삭제 등으로 재 다운로드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eSIM을 쓰다가 단말기를 바꾸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eSIM은 단말에 내장된 SIM이므로, 단말을 변경하실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SIM 정보 변경 신청이 필요합니다.

변경 후 프로파일 재 다운로드가 필요하며, 발행 비용은 별도 청구됩니다.(부가세 포함 2,750원)

 

  USIM과 eSIM 중 먼저 개통해야 하는 것이 있나요?

 

개통순서는 상관 없습니다.(USIM보다 eSIM을 먼저 개통해도 무관)

 

  eSIM으로 두개 번호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나요?

 

음성통화는 한 회선이 통화 중 일 시 다른 회선으로 전화가 수신 될 경우 통화가 불가합니다.

이는 eSIM 뿐만 아니라 USIM 듀얼폰에도 해당되며 통신사가 아닌 단말기 상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ex. 메인번호 통화 중 서브번호로 걸려온 전화는 통화연결음 지속되며 부재중, 캐치콜 등 적용 안됨)

 

데이터의 경우 회선을 지정하거나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나 동시 사용은 불가합니다.

ex) 서브회선번호로 통화 중 : 메인회선의 데이터 사용 불가. 서브회선의 데이터 사용

  * 단, 서브회선에 데이터 사용이 부라할 경우 통화중 데이터 사용 불가

 

  듀얼심(eSIM포함)을 쓰게 되면 카카오톡도 각각 이용 가능한가요?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단말은 듀얼 메신저 기능 지원을 하고 있어 다말기 내 카카오톡 App을 2개 생성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iOS정책 상 하나의 단말에는 하나의 App만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PC, 모바일, 태블릿 등 각각 다른 기기에 로그인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m모바일 질문 베스트 모음

1. 요금제를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페이지, 앱에 정회원 로그인 후 요금제 변경 탭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단, 홈페이지 및 앱에서 요금제 변경 시 일부 제약 조건이 있어 제약 조건에 해당 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 제한 대상 (고객센터를 통해서 변경 가능)
1 약정가입 고객님
2 대리점을 통해 유심 가입고객님
3 미성년자 및 법인 고객님
4 개통 후 사용 90일이내 고객님
5 이미 당월 내 요금제 변경을 하신 고객님

※ 제한 대상에 해당 되는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센터(114 또는 1899-5000)를 통해 변경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경로 : 로그인 → 우측 상단 사이트맵 버튼(≡) 클릭 → 요금제/부가서비스 → 요금제 변경
※ 바로가기 : https://www.ktmmobile.com/mypage/farPricePlanView.do

 

2. 셀프개통은 누구나 다 가능한가요?

 

[셀프개통 불가 Case]

 

1. 단말결합 구매

2. 외국인

3. 미성년자

4. 데이터쉐어링 / 데이터전용 요금제

5. 타사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3개월 이내 회선

6. 90일 이내 이미 셀프개통으로 [신규가입]하신 경우 (번호이동 해당없음)

 

셀프개통이 불가하신 고객님은 온라인가입으로 신청 부탁 드립니다.

ᄋ온라인가입 바로가기 : https://www.ktmmobile.com/appForm/appCounselorInfo.do

 

3. 해지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에서 상담을 받으신 후, 해지 관련 구비서류를 팩스 or 이메일로 보내주시면 가입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정오 12시 / 오후 1시 ~ 오후 6시

 

4. 위약금은 왜 청구되나요?

 

위약금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지며, 약정 기간 이내 해지 시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최초 가입 시 단말기 공시지원금을 받아 약정기간 내 해지 시 사용하지 못한 기간 동안의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요금할인반환금]

기본할인이 제공되는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약정기간 내 해지시 할인금액의 일정 비율이 위약금으로 발생됩니다.

 

해지 시 위약금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정오 12시 / 오후 1시 ~ 오후 6시

 

5. kt m모바일 요금제에 가입하면, kt 멤버십카드 발급이 가능한가요?

 

당사는 kt멤버십카드 발급이 불가합니다. 

 

6. 테더링(핫스팟)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제공된 요금제의 데이터 제공량 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제공혜택 초과 시 추가요금이 발생 됩니다.  

(모두다맘껏11GB+(지니뮤직_FREE)와 같은 무제한 형태의 요금제의 경우, 기본제공량 및 일 추가제공량을 초과했을 경우 차단됩니다.)

 

7. 본인 인증할 때 통신사는 어디를 선택해야 하나요?

 

업체에 따라 다르며, 기본적으로 알뜰폰 內 kt 엠모바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kt 엠모바일이 없을 경우 본인 인증 업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8. 개통했는데 삼성페이가 안돼요

 

자급제 단말의 경우 번호등록이 되지 않은 경우 휴대폰 사용은 가능하나, 삼성페이 포함 금융어플이 이용이 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번호등록을 위해서는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엠모바일 휴대폰에서 114(무료), 타사 이용 시 1899-5000(유료)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정오 12시 / 오후 1시 ~ 오후 6시

 

9. 타사에서 사용하던 번호를 계속 사용할 수 있나요?

 

kt M mobile에 번호이동 신청하시면 쓰던 번호 그대로 가입하시어 사용하실 수 있으며(01X번호 제외), 신규로 가입하시어 번호가 바뀔경우, 이전번호로 연결할 수 있는 010번호연결 서비스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지일포함 29일 이내 신청)

 

10. kt 대리점에서도 가입이 가능한가요?

 

kt M mobile 서비스는 KT의 통신망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KT와는 별개의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kt M mobile은 M mobile 대리점 또는 온라인에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M mobile 대리점 위치는 고객센터(1899-5000(유료), 핸드폰에서 114(무료))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