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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리뷰/고객센터 안내

울산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사 설치 안내

by 좋은하루♥ 2024.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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울산 경동도시가스 고객센터

콜센터(1577-8181)

가스사고신고 080-9900-119(무료)

서비스 가능 시간

  • 평일 : 08:00 ~ 19:00
  • 토요일, 공휴일 : 08:00 ~ 18:00
  • 일요일 휴무
  • 가스 누설 등 긴급 사고 접수는 365일 24시간 가능 합니다.

 

가스시설과 관련된 안전 및 관리에 대한 중요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스 종류 확인 후, LPG 또는 도시가스 설치 및 철거는 해당 업체 또는 콜센터에 의뢰하세요.
2. 임의로 연결 또는 철거하지 마시고, 안전을 위해 전문가에게 의뢰하세요.
3. 이사를 나갈 때 가스 배관 연결부위를 안전하게 마감 조치하세요.
4. 가스 연결 호스 철거 시 계량기 지침을 확인하고,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하세요.
5. 문의사항이 있으면 당사 콜센터(1577-8181) 또는 고객서비스센터에 언제든지 연락하세요.

 

관할고객센터 위치 안내

센터명 북울산고객서비스센터
주소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17길 52, 301호 (서동, 혁신프라자 1) 지도보기
관리구역 학성동, 학산동, 복산동, 북정동, 옥교동, 성남동, 교동, 성안동, 동동, 서동, 남외동, 약사동, 반구동, 장현동, 화봉동, 매곡동, 상안동, 중산동, 천곡동, 신천동, 송정동, 호계동, 달천동, 창평동

 

Q. 도시가스 사용요금 및 계산방법이 궁금합니다.


고객님의 사용요금 및 계산방법은 저희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http://www.kdgas.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사용내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일반고객의 경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확인하실 수 있고, 해당 기업고객의 경우 담당자에게 직접 통화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시면 담당자에게 연결하여 설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요금계산 안내 페이지로 이동

사용요금조회 페이지로 이동

 

 

Q. 도시가스 요금 자동이체 신청, 해지 및 변경하는 방법이 무엇인가요?


자동이체 계좌를 신청 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시어 처리 가능하시며,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전화하셔도 처리 가능하십니다. 자동이체 신청서 접수 후 약 10일 정도의 소요기간이 경과되어야 정확한 적용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 또는 해지 하시려면 본인이 직접 자동이체 은행에 방문하시거나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직접 전화하셔서 변경, 해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거래하는 해당금융기관을 방문할 경우: 요금청구서, 신분증, 도장 지참

-납기일 2-3일 전에 계좌변경을 하는 경우 변경되기 전의 계좌로 출금됩니다.
-납기일 2-3일 전에 해지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 출금이 되지 않습니다.

 

도시가스 자동이체 신청/해지/변경 및 진행사항 안내 페이지로 이동☞

 

Q. 신규공급을 하고 싶습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우선 당사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인적사항과 도시가스 사용용도를 확인하여 해당지역 영업담당자가 현장 방문 확인 후 공사가능여부 및 공급절차, 공급예정일 등을 전화 또는 방문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 후 절차에 대해서는 도로의 구간에 따라 다르게 진행됩니다.

<단구간(10M 이하)일 경우>
고객님이 고객님 자택내의 내관가스시설공사는 당사가 수행하지 않고, 고객님이 직접 선정한 내관시공업체에서 수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님이 내관시공업체와 직접 계약을 체결하시면, 그 이후 고객님을 대신하여 신청과 관련된 모든 업무를 내관시공업체에서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신청에서 공급까지의 시기는 고객님이 시설분담금을 납부하신 후 안내를 해 드리고 있으며, 약 45~60일정도 소요가 됩니다.
<도로굴착 심의구간(10M 초과)일 경우>
도시가스 공급예정지가 도시가스 배관이 매설되어 있는 곳까지 10M가 초과하는 지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위해서는 해당 지방자치단체 도로관리 심의가 필요합니다.
즉, 고객님께서 신청한 도시가스 공급예정지가 기존 도시가스 배관으로부터 10M 이상 멀리 있는 관계로 도로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도로관리 심의절차에 따른 허가를 받아야 도시가스 공급신청이 가능합니다.
고객만족센터(1577-8181)에 연락하셔서 고객님의 인적사항을 남겨주시면 향후 도로관리심의 절차와 방법에 대해서 영업담당자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Q. 납부한 요금에 대한 이력 또는 미납금에 대해서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고객님 도시가스 요금은 모바일 앱 및 경동도시가스 홈페이지(http://www.kdgas.co.kr) 회원가입 후 요금 납부이력과 미납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만족센터(1577-8181)로 연락 주셔서 납부이력을 문의하시면 확인 후 안내하여 드리며, 납부내역서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당사 담당직원을 연결하여 송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납부한 내역에 대한 이력 및 미납금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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